Contax G Sonnar 90mm/F2.8 구입
또 수동 렌즈를 구입했다. 이번엔 중고 나라를 통해 구입했다. 칼자이쯔의 Contax G Sonnar 90mm/F2.8(G90) 렌즈이다. 원래 RF 카메라이면서 AF 카메라인 콘탁스 G1, G2 등에 장착되는 렌즈이다. 콘탁스 G 마운트 렌즈가 NEX 시리즈와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종 교배용으로 구입한다. 그 중에서도 선예도가 매우 뛰어난 G45와 함께 G90이 인기가 좋다.
G90은 중고가가 25~30만원 선인데 렌즈가 사고 싶어 중고나라를 뒤져보니 어댑터 포함 24만원에 파시는 분이 있더라. 렌즈만 구입하는 경우 19만원. 이 때다 싶어 바로 문자 보내고 택배 거래 하기로 하였다. 사실 중고나라 이용은 처음이고 택배 거래 사기도 빈번하여 꺼리기는 했지만 판매자의 이전 판매글들을 보니 사기 치는 사람 같지는 않아 믿어 보기로 하였다. 입금 확인 후 30분도 안되 바로 배송하고 오늘 오전에 도착했다. 완전 빠른 배송 감사!
받자마자 바로 NEX에 물리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그런데 첫 몇 장은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아 실망감과 함께 불안한 마음이 엄습했다.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줌을 이용해 초점을 잡고 안정된 자세에서 셔터를 눌러보았다. 그랬더니 인터넷에서 보던 그런 화질 좋고 느낌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
사진을 몇 번 더 찍으면서 느낀건 손떨림이 꽤 심하다는 것이다. 수전증 좀 고치고 수동렌즈를 구입해야겠다. G45도 구입하고 싶었지만 SEL50F18이 훨씬 나한테 적당할 것 같다. 화질도 거의 비슷하고 가격은 G45 중고가격보다 싸면서 손떨방까지 있으니깐! 다음달 내 생일 선물로 구입해야지 ㅋㅋ
무보정 리사이즈, A 모드(조리개 우선), 조리개 최대 개방, ISO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