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마무리하며…
오늘 한 일을 대충 요약하자면
- 광학, 현대대수 수업
- 현대대수 1시간 study
- 현물실 오리엔테이션
- 야식 with 헌종, 혜준
- 전자기 숙제
- 상대론책 주문
(Introduction to General Relativity Spacetime and Geometry by Carroll)
오늘 광학수업…. 왠지 모를 파동방정식 때문에 이해하지 못하고 필기만 쫘악…. (전자기좀 공부해야겠다)
현대대수…. 지난시간에도 cyclic group때문에 헤맸는데 이번에도 헤맸다. 혼자 책을 보면서야 좀 알았다… (젠장 그 정수론자들의 약속) 하지만 증명은 아리까리 현물실은 조를 짜고 시간을 정하는 과정에서 좀 미안함이 있었다. 영화형을 우리조에서 제외시켜 배신때린 꼴이었고 민주가 시간이 다 겹치는 바람에 좀 미안함….(하지만 나중엔 민주가 미안해할듯?)
전자기숙제…. 한문제 이해 안하고 다른 문제들은 먼가 좀 애매하다. 대충 때려맞춰넣긴했지만 답 맞춰보면서 다시 봐야겠다. 연습시간에도 잘 들어야지.
마지막으로 상대론책…. 책이 저자가 MIT에서 강의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쓴거란다. 하지만 책 설명 보는 과정에서 그걸 못봤네. graduate course. 헉!!! undergraduate가 아니었더냐!!! 카페에서 carroll책이랑 hartle책 d’inverno책을 같이 언급하길래 비슷한 수준일꺼라 생각해서 학부생을 위한것이라 생각했는데…. 흠…. 이거 좀 힘들어지겠는걸??? 내용은 봐야 알것 같네.
이것 저것 하다 3시 반이군. 빨랑 쓰고 자야지. (1교시 ㄷㄷㄷ) 낼은 좀 쉬고 밤에 현물실 메뉴얼이나 봐야겠다.